글 내용보기
78037 1969
교육복지과 2023-03-23 16:20:00
신안군『결혼이주여성 취창업 교육 실시』.."결혼이주여성의 전문 교육 실시·한국 정착 기여"
신안군『결혼이주여성 취창업 교육 실시』..신안군『결혼이주여성 취창업 교육 실시』..신안군『결혼이주여성 취창업 교육 실시』..
신안군(군수 박우량)은 저소득 취약계층 및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커피바리스타를 포함한 5개 과정 취·창업 자격증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
이번 교육은 커피바리스타, 한식조리사, 제빵사, 요양보호사, 컴퓨터 활용능력 등 결혼이주여성들이 관심있는 분야 총 27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3월 개강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한다.

지난해 취·창업 교육 프로그램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한 20여명의 결혼이주여성 중 일부는 신안군 자활 카페, 노인전문 요양원 등에 취업하여 안정적으로 한국생활에 정착 적응해가고 있다.

올해 2월에 결혼한 캄보디아에서 온 꽁짠○○○씨는 “빵 만들기 수업이 너무 재미있어 3시간이 훌쩍 지나갔으며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아 자격증을 취득해서 창업까지 꼭 성공하겠다. 이런 기회를 준 신안군에 감사드린다”고 말했다.

신안군수(박우량)는 “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 및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중한 꿈을 키워 일자리 걱정 없는 신안군을 만들겠다”고 밝혔다.

자료제공 : 교육복지과 가족센터팀 (240-8706)


관리자 메모 555
사용자등록파일보도자료(취창업 지원 프로그램).hwp (Down : 79, Size : 72.0 KB)
"출처표시"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『결혼이주여성 취창업 교육 실시』.."결혼이주여성의 전문 교육 실시·한국 정착 기여" 저작물은 공공누리 "출처표시"  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담당자